전 세계 시장 누적 판매량 3000만대 기록을 갖고 있는 글로벌 베스트셀러 세단 폭스바겐 파사트가 동급 수입차는 물론 그랜저 등 국산 경쟁차까지 압박하고 있다. 수입차가 가격을 내려 국산차를 타깃으로 경쟁을 벌인 사례는 이전에도 있었지만 대부분 사양 열세로 큰 재미를 보지 못했지만 이번에는 다르다.폭스바겐이 신형 파사트 GT에 기본 적용한 첨단 편의 및 안전 사양 가운데 국산차보다 경쟁 우위에 있는 것들이 제법 보인다는 점에서 이전과 다른 분위기가 감지되고 있어서다. 국산차가 가장 두려워하는 독일 세단의 탄탄한 기본기에 첨단 편의
폭스바겐 브랜드의 핵심 모델들이 미국에서 유지관리 비용이 낮은 모델들로 대거 선정됐다.미국의 자동차 관련 데이터 수집 및 분석 전문 기업인 빈센트릭(Vincentric)이 차량 구매 후 5년간의 유지관리 비용을 비교 조사한 결과 제타와 아틀라스가 각 세그먼트에서 유지관리 비용이 가장 낮은 모델 1위로 선정됐으며, 티구안, 파사트, 아테온은 유지관리 비용이 동일 세그먼트 내 경쟁 모델 대비 낮은 모델로 선정됐다.폭스바겐 아메리카의 영업 및 마케팅 담당 부사장인 던컨 모바사기는 “빈센트릭의 연구조사 결과를 통해 폭스바겐의 엔지니어링 및
지난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여파 속에도 이른바 'K-방역' 효과로 여느 국가들에 비해 견조한 실적을 기록한 국내 자동차 시장은 수입차에서도 전년에 이어 눈에 띄는 성과를 달성했다. 한국수입자동차협회에 따르면 2020년 한 해 동안 국내에 팔린 수입차는 총 27만4859대로 전년 대비 12.3% 증가하고 특히 메르세데스-벤츠, BMW, 아우디, 폭스바겐으로 이어진 독일차는 시장 점유율 80%를 차지할 정도로 높은 인기를 발휘했다.독일차 강세는 지난해 가장 많이 팔린 수입 베스트셀링 모델에서도 확인된다. 벤츠 E
폭스바겐코리아가 11월 한달 간 2677대를 판매하며 올해 들어 최대 월간판매량을 기록한 가운데 연간 누적판매량 1만4866대를 기록해 2018년 판매 재개 이후 연간 최대 판매량 기록(2018년 1만5390대) 경신을 사실상 확정했다. 아울러, 5000만원 이하 수입차 시장에서 1위를 차지해 ‘수입차 시장의 대중화’ 전략이 성공적으로 안착했음을 입증했다.10일 공개된 수입자동차협회 세부 판매자료에 따르면 폭스바겐코리아는 5000만원 이하 모델 판매량에서 1만1865대를 기록해 전체 1위를 차지했다. 5000만원 이하 수입차 시장에
올 1월부터 지난 9월까지 국내 수입차 누적판매가 전년 동기 대비 14.8% 증가한 19만1747대로 집계된 가운데 올 한 해를 약 두 달여 앞두고 수입차 업계는 막바지 신차 출시에 박차를 가하며 판매 모멤텀을 이어간다는 전략이다.2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가장 먼저 주목되는 브랜드는 폭스바겐으로 수입차 시장 대중화의 핵심으로 7세대 신형 제타를 국산 중형차 가격보다 저렴하게 책정해 판매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7세대 신형 제타는 MQB 플랫폼을 바탕으로 디자인된 첫 번째 모델로, 완전히 새로운 차체구조와 함께 더욱 풍부해진 사양을 채
폭스바겐코리아가 지난 3분기까지 성과와 함께 브랜드 핵심 전략인 ‘수입차 시장의 대중화’를 위한 중장기 비전을 발표했다. 이와 함께 오는 15일부터 사전계약을 실시하는 컴팩트 세단 ‘7세대 신형 제타’를 국내 최초로 공개했다.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의 폭스바겐 부문 슈테판 크랍 사장은 “폭스바겐코리아는 SUV 부문의 독보적 베스트셀러인 티구안을 필두로 럭셔리 플래그십 SUV 신형 투아렉, 브랜드 역사상 가장 성공적인 세단 아테온의 고른 선전으로 3분기 만에 2020년도 누적 판매량 1만대를 돌파했다”라며, “4분기 중 신형 제타와 페이스
폭스바겐코리아가 브랜드를 대표하는 해치백 '골프(GOLF)'의 국내 출시 계획을 최근 전면 수정했다. 당초 7세대 부분변경모델을 도입하려던 것에서 8세대 완전변경모델(MK8)을 곧바로 투입한다. 신형 골프는 현재까지 내외관 디자인이 비공개된 모델로 이르면 올 가을 글로벌 시장에 첫 선을 보인다. 한국 시장에는 내년 출시가 예정됐다.30일 폭스바겐코리아 및 관련업계에 따르면 슈테판 크랍 폭스바겐코리아 사장은 지난 29일 오후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할아버지공장에서 미디어 연례행사인 '폭스바겐 써머 미디어 나이트
폭스바겐코리아가 5종의 핵심 신차 라인업을 공개하고 2년 만에 한국 시장 본격적인 재진입을 선언했다. 폭스바겐은 국내 수요가 높은 세단 및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에 집중하는 신차 출시로 한국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폭스바겐은 이날 신형 티구안을 포함 총 4가지 트림에 대해 오는 19일부터 사전계약을 실시한다.18일 폭스바겐코리아는 서울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올 한해 한국 시장에 출시하는 5종의 신차 라인업을 공개했다. 슈테판 크랍 폭스바겐코리아 사장은 “폭스바겐 브랜드를 신뢰했던 고객 및 많은 분들께 진심
폭스바겐코리아가 프리미엄 패밀리 세단의 정석, 신형 파사트 GT의 모델로 배우 유지태를 발탁했다.유지태가 모델로 나서는 폭스바겐 신형 파사트 GT는 MQB 플랫폼을 기반으로 완전히 새롭게 개발된 유럽형 파사트로, 동급 최고 수준의 안전사양과 편의장비를 채택해 프리미엄 패밀리 세단으로 새롭게 거듭난 차량이다.폭스바겐코리아는 명품 연기력은 물론이고 평소 꾸준한 선행과 기부로 잘 알려진 배우 유지태를 신형 파사트 GT의 모델로 기용했다. 유지태는 많은 후배 배우들로부터 롤모델로 꼽히는 배우이자 반듯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감각으로 여심을 사
이달 본격적인 고객 인도가 시작된 폭스바겐의 중형세단 신형 파사트 GT를 최근 시승해 봤습니다.해당 모델은 폭스바겐의 MQB 플랫폼을 기반으로 완전히 새롭게 개발된 유럽형 모델로 동급 프리미엄 모델에서도 찾기 힘든 보행자 모니터링 시스템, 트래픽 잼 어시스트 시스템, 도심 긴급제동 시스템 등의 안전사양이 탑재 됐습니다.여기에 앞 좌석 통풍 시트, 스티어링 휠 히팅 기능, 액티브 인포 디스플레이 등의 편의사양이 이전 폭스바겐의 단출한 편의사양과는 비교가 되지 않을 정도로 만재된 모습입니다.신형 파사트 GT는 전세대 파사트 대비 휠베이
폭스바겐코리아가 신형 파사트 GT의 1호차 전달식을 진행했다. 1호차를 구매한 이형서(44세)씨는 “평소 폭스바겐 브랜드를 좋아했고 아내 역시 티구안 오너로 실용성, 주행성능 등 아주 만족스럽게 타고 있다”고 말했다.또 “파사트 GT는 비즈니스 세단의 프리미엄한 이미지와 패밀리카로서 갖춰야 할 다양한 매력을 동시에 지녀 망설임 없이 구매를 결심하게 됐다”고 말했다.폭스바겐코리아 슈테판 크랍 사장은 “누구나 전시장을 방문하고 시승을 통해 치열한 중형세단 시장의 탁월한 선택인 파사트 GT를 경험해보기 바란다"며, “여전히 우리의 최우선
폭스바겐은 간결한 차를 만든다. 외관은 화려함 대신 ‘비움과 절제’로 적당히 고급스럽고 역동적이게, 실내는 꼼꼼한 마무리와 효율성을 강조한 레이아웃으로 존재감을 높인다.오랫동안 자리를 비웠던 폭스바겐이 가까워진 봄과 함께 ‘가장 폭스바겐다운 신형 파사트 GT’로 돌아왔다. 디자인과 동력계의 혁신적인 변화와 더불어, 안전 및 편의 사양의 첨단화로 가치를 높인 모델이다.MQB 플랫폼을 기반으로 휠 베이스를 확장해 외관의 풍채와 실내 공간의 여유를 높이고 첨단 편의 및 안전 사양이 대폭 보강된 중형세단, 폭스바겐의 부활을 알리는 첫 모델
폭스바겐코리아가 지난 2월 1일 파사트 GT 사전공개 행사를 실시한 데 이어, 오는 15일부터 전국 전시장에 신형 파사트 GT 실물 차량 전시를 시작하며 본격적인 고객 상담 및 계약에 들어간다.신형 파사트 GT는 MQB 플랫폼을 기반으로 완전히 새롭게 개발된 유럽형 파사트 모델로, 동급 최고 수준의 안전사양과 편의장비를 채택해 프리미엄 중형 세단으로 새롭게 거듭났다.실제 신형 파사트 GT는 동급 프리미엄 모델에서도 찾기 힘든 ‘보행자 모니터링 시스템’, ‘트래픽 잼 어시스트 시스템’, ‘도심 긴급제동 시스템’ 등의 안전사양과 ‘앞
폭스바겐코리아가 프리미엄 중형 세단 파사트 GT의 출시 기념 사진행사를 갖고 본격적인 사전계약에 돌입한다.폭스바겐의 대표 베스트셀러이자 글로벌 중형 세단 시장의 기준을 제시해 온 파사트는 1973년 첫 출시 이후 전세계에서 2200만대 이상이 판매된 모델이다. 신형 파사트 GT는 MQB 플랫폼을 기반으로 완전히 새롭게 개발된 유럽형 파사트 모델로, 전세대 대비 디자인, 성능, 안전 및 편의사양 등에서 혁신적인 업그레이드를 이뤄 유럽 올해의 차를 비롯한 다양한 글로벌 수상 실적을 올리면서 전세계 시장에서 제품력을 입증한 바 있다. 신
폭스바겐이 움직이기 시작했다. 폭스바겐코리아는 15일, 오는 2월 1일 신형 파사트 GT를 공개하고 본격적인 판매 재개에 돌입한다고 밝혔다.폭스바겐 코리아가 새 모델을 출시하고 판매를 재개하는 것은 2016년 8월 인증 취소와 함께 판매 정지에 들어간지 17개월 만이다. 폭스바겐 코리아 관계자는 말을 아끼면서도 "판매 재개에 내세울 대부분 모델의 인증이 완료됐다"며 "파사트 GT가 시작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이에 따라 신형 티구안과 아테온, 골프 GTI 등 폭스바겐의 주력 모델이 연이어 국내 시장에 선을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국
[일본 도쿄]배출가스 조작으로 디젤 게이트 파문을 불러온 폭스바겐이 2015 도쿄모터쇼에서 고개를 숙였다. 폭스바겐 승용부문 CEO 헤르베르트 디스는 지난 28일, 도쿄모터쇼 프레스데이 행사에 나와 자신들이 저지른 배기가스 조작 파문과 관련해 사과했다.일본 부사장인 스벤 슈타인도 전 세계적으로 파문을 일으킨 디젤 게이트에 대한 용서를 구했다. 폭스바겐의 주